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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인터넷 전입신고 간단히 하는 방법

by 다이하는 남자 2017. 9. 11.


직장으로 인해서 이사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로 이사가지 않고 전입신고만 옮기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위장 전입으로 나중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으니 안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우리나라는 인터넷 활용을 잘 할 수 있어서 간단한 민원같은것도 본인 인증만 하면 인터넷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전입신고도 인터넷으로 간단히 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포털 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www.minwon.go.kr



민원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메인 화면에 여러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처음 메뉴 부분에 집모양의 아이콘으로 전입신고 링크가 있습니다. 전입신고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유의사항 숙지를 읽어보고 체크 박스에 체크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을 했으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만 로그인을 하지 않았으면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을 해서 로그인 해야 합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되면 전입 신고서 처음 단계 신청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전입구분, 전출구분, 성명 등 개인정보와 해당 부분을 입력하고 다음단계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면 전입신고서 세부사항 입력하는 곳이 나옵니다. 기존 세대주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고 전입하는 곳의 세대주 정보를 입력합니다. 전입하는 사람과의 관계도 정확히 입력해야 합니다. 세부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단계를 입력합니다.



다음단계로 넘어오면 신청인의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필요하면 주변 초등학고 정보도 받아 볼수 있습니다. 민원신청하기를 완료하면 전입하는 곳의 세대주에게 문자로 연락이 가서 민원24시를 방문해서 공인인증서로 세대주가 승인을 해야 합니다.





간편하지만 전입신고도 공공업무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세대주 확인을 해야합니다. 공인 인증서로 확인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쉽게 전입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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